게임/윙 스팬 WING SPAN

윙 스팬 WING SPAN 승점 계산 / 종료

삼긱감밥 2021. 5. 27. 09:09
728x90

 

4라운드의 차례가 모두 끝나서 4라운드 순위 집계가 이루어진 모습이다.

4라운드의 차례가 끝나면, 모든 라운드가 끝났으므로 점수 집계에 들어간다.  맨 처음 세는 것은 기본적인 새의 점수다. 새마다 점수가 다르고 0점인 것에서 9점인 것까지 다양한 것이 있다.

그 다음엔 보너스 카드를 센다. 이 게임에는 보너스 카드를 두개중에서 하나 고르게 하는 새들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보너스 카드 점수에서도 십 몇점 가량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후에는 알의 개수를 센다. 이것이 핵심인데, 다른 것은 4라운드 에서 불확정적으로 점수가 오르지만 오로지 알만이 안정적으로 점수가 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노란 들판에 많은 새를 미리 배치해 놨어야 하며, 알을 배치하는 것보다 기대 점수가 낮은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한다. 때문에 알의 배치를 늘리는 새들을 들판에 많이 배치할 필요가 있다. 이는 게임플레이를 획일화시키는 요인이기도 하다. 

그 다음에는 밑에 놓인 카드를 센다. 밑에 놓인 카드는 육식 새가 잡아먹은 먹이로 놓인 것, 새의 음식이 놓인 것, 새의 특수 능력으로 카드를 하나 밑에 넣은 것 등이 있겠는데 모두 각 1점이다. 

 

이렇게 점수를 계산해서 가장 높은 사람이 1등을 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장점은 내가 잘 못해서 져도 그렇게 기분이 나쁘지 않다는 것이다. 원칙적으로 게임에서 타인에게 공격당할 방법이 없고 플레이가 방해받을 요인이 카드 놓치는 정도밖에 안 되다 보니 평화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재밌는 게임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