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레딧 지리 글 모음

삼긱감밥 2024. 12. 2. 20:29
반응형

 

 

1. 몰타에는 강도 호수도 없어 보이고 강수량도 낮은데 어떻게 살았죠?

 

 

 

 

몰타에는 영구적인 담수원이 없었기 때문에 물 관리가 까다로웠지만, 지하수가 있어서 작은 거주지를 만들 정도는 되었습니다.

 

물을 저장하기 위해서 바위를 깎아서 물탱크를 만들고 우기 때 저장하고 건기 때 사용했습니다.

 

물 절약을 위해서 과거에는 정원을 두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2. 쿠웨이트 낮 온도가 50도인데 대체 어떻게 낮에 나가요?

 

 

 

 

 

 

안 나가

 

 

3. 아일랜드 사람은 어디로 갔나요?

 

 



 

이런 일은 영국인들이 당신을 몰살하려고 한 다음 역사를 "기근"이라 부르며 다시 쓸 때 일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시칠리아와 이탈리아 남부 사이에 다리를 놓는 건 어떨까요?

 

 

이 해협은 두 개의 지각판 사이에 위치하는, 바다가 매우 깊은 지역이기 때문에 건설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칠리아 지역의 대형 프로젝트는 마피아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해서 매우 미심쩍게 생각합니다.

 

 

5. 구글 맵에는 칠레와 아르헨티나 남부 쪽에 국경이 없어요

 

 

 

 

남부 파타고니아 빙원 분쟁 지역입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Southern_Patagonian_Ice_Field_dispute

 

 

6. 안데스산맥 남위 30도에서 왜 사막과 숲 위치가 바뀌죠(칠레 북부는 사막인데 남부는 사막이 아님)

 

 

 

 

적도에서 남쪽으로 약 30도 떨어진 말 위도(horse latitudes)라고 불리는 지역에서 지구의 자전으로 인해 공기가 남반구에서 북서쪽 방향으로 적도 쪽으로 기울어집니다.(북반구에서는 그 반대).이를 코리올리 효과라고 합니다.말 위도 남쪽에서 무역풍의 방향이 바뀝니다.이는(남반구에서) 적도에서 30도에서 우세한 무역풍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여 안데스 산맥 서쪽에 우세한 비가 형성됨을 의미합니다.

 

말 위도 남쪽에서는 무역풍이 바뀌고 바람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이 현상은 북반구와 남반구 모두에 존재하지만, 육지와 물의 분포와 남극해 주변의 순환이 더 안정적이어서 남반구에서는 교과서적인 방식으로 작용하여 꽤 안정적인 일반 순환 패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칠레 남부가 파타고니아의 무성하고 푸른 온대/고산 우림이 되는 반면, 아르헨티나 남부는 척박하고 거친 파타고니아 사막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북부에서는 그 반대가 일어납니다. 칠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건조한 아타카마 사막이 되고, 아르헨티나는 셀바스 미시오네라스의 무성한 아열대 습지와 정글이 됩니다.

 

7. 세네갈과 감비아는 왜 이렇게 분열되어 있죠? 세네갈이 감비아를 안 쳐들어가나요?

 

 

아프리카에 매우 이상해 보이는 경계가 있을 때마다 기본 답변은 아프리카를 둘러싼 싸움입니다.

 

감비아는 영국 식민지, 세네갈은 프랑스 식민지였기 때문입니다. 독립 후에 잠시 통일을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원래 작은 나라라고 해서 이웃 나라를 쳐들어가진 않아요

 

8. 아르헨티나 남동부의 이건 뭐죠

 

 

땅을 말하는 거면 스코샤 판이고, 해협은 드레이크 해협입니다. 

 
이 해협의 위도에서는 해류가 어떤 육지의 저항을 받지 않는, 파도가 12m를 넘는 무시무시한 지역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