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은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는 설명은 안하고 도망갈 곳만 알려달라고 한다
동편 도로 오두막에 거미를 치웠다면 그쪽으로 가면 된다고 해줄 수 있다
쿠인투스는 서편 관문을 지키고 있는데 이러지 말고 너무 위험하니 아예 노스펠트 쪽으로 옮기도록 주선해줄 수 있다
노스펠트에 보내려면 왔다갔다 해야하고 돈도 필요하다
올드 파고스에 이런 저런 이야기를 전해주고 가까워지면 나중에 주시자 나무에 영력을 바치기 위해 마법 도구를 준다.
오렌티우스를 설득한 사실을 숲의 대변자에게 말해주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했다며 아주 칭찬해준다
게일록스의 나비카는 하이아일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그 사실을 알리고 싶어하지 않는다.
굉장히 날카롭게 반응하지만 정상적으로 말하면 이해해준다. 사실 나비카 본인도 배만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하이 아일랜드 갔다온 적이 있다. 도시 사람들이 돈을 주고 같이 가자고 했을 때 갔었다. 그러나 그들은 돌아오지 않았고 본인 혼자서 돌아왔다. 하이 아일랜드는 해가 떠있는 시간에는 해수면이 낮아서 동굴까지 못간다고 한다.
광산에서 발견한 반지는 재봉사에게 갖다줄 수 있다
이 지역에서 사냥꾼의 흔적을 찾아 들어가려면 여러가지 물건과 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미 죽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유골을 가져올 수 있다.
퍼기 레이크의 일란과 츠비 중 츠비는 아스테리온 찾으러 간다고 하면 아일랜드까지 가겠다고 한다.
노스펠트의 달릿도 부탁하면 함께 하이 아일랜드에 갈 수 있다.
게일록스에서 철을 도둑맞은 적이 있는데, 그게 사실 게임 초반부에 만났던 석궁을 가지고 있던 스캐빈저의 철이다. 이걸 부탁받아서 가지러 가면 철 내놓으라고 할 수도 있고, 내버려 두고 대신 나중에 하이 아일랜드에 같이 가자고 할 수도 있다.
쿠인투스도 노스펠트에서 지내고 있을 때 하이 아일랜드에 갈 수 있다.
툴리아도 처음엔 하이 아일랜드 가자고 하면 바로 거절하나, 나중에 요청하면 받아준다.
이제 올드 파고스의 역병 문제를 해결하자. 제단으로 다가가서
영력석 5개를 바치면(에우도시아에게 구매)
열매가 나온다. 그 열매를
숲의 대변자에게 가지고 가면 올드 파고스에 가자고 한다.
에우도시아에게 가서 올드 파고스에서 받은 물건을 보여주면
아버지가 만든 물건이라면서 거기에 인챈트를 해서 강한 힘을 넣어준다.
에우도시아와 관련된 임무를 다 깨면 이제 에우도시아의 저택에서도 잘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도시로 가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할 수 있다
사실 여기서 혼자 풀뜯어먹으면서 지내는 것도 위험하고 도적때문에 덜덜 떠는 것도 별로 좋지 않아보이니 도시로 가서 재능을 사용하는게 낫다고 제안할 수 있다.
제안을 받아들이면 선물을 준다.
처음에 왔을 때 신경질내던 것과 다르게아예 마음을 열고 신뢰에 보답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매우 작은 방에서 함께 머물러주기도
올드 파고스에 가기 위해 숲의 대변자에게 아침에 가자고 하면
가는 길에 타이스와 드루이드들이 열매 내놓으라고 위협적으로 행동하는데, 대변자가 알아서 처리해준다.
이 장면에서 노인이 타이스의 목소리를 입술을 바라보지 않고도 듣는다.
숲의 대변자는 유약한 타이스를 위해 노력했지만 타이스는 결국 이런 애로 자라고 말았다.
이렇게 올드 파고스를 위하여 주시자의 열매를 통해 역병을 없앴다.
이후 하울러즈델에 도착하면
자기는 노력 하나도 안해놓고 왜 열매 가져갔냐고 타이스가 악을 쓴다
다행히 여기서 당당하게 답한다고 타이스가 공격적으로 바뀌진 않는다.
다시 올드파고스로 가면 테르시아가 반겨주는데
돈을 받거나 상인과 교역하자고 제안할 수 있다.
이후 수도원에 가면 사람들이 매우 놀란다
대수도사가 만나자고 한다(이 대수도사는 실제 존재하는지도 미심쩍어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밖에 안나오는 사람)
게일록스에서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망루의 서쪽에 돌무덤이있고, 북쪽에 따라가면 벌목캠프가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뭐에 쓸까?
파이로스의 철괴를 다시 가져오면 세베리나가 매우 좋아한다. 석궁을 든 경비병은 사실 세베리나의 손녀였다.
올드 파고스의 치료에 대해 알려주면 이교를 믿지 않아서인지 충격받는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