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 루비 찾기

삼긱감밥 2021. 1. 18. 00:07
728x90

타이터스 하디에게 어촌에 루비가 갔다는 말을 들으면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에게 혹시 수상한 사람 못봤냐고 물어볼 수 있다. 

 

돌아다니면서 어촌에 있는 다양한 임무들을 끝낼 것을 추천한다.

어촌 마을에서 판잣집을 주신 세탁부 할머니한테 가면 루비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지만 말해 주지 않는다. 

이후 자신에게 내준 판잣집을 잘 살펴보면 탄환이 하나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소름이 높았다면 임무가 이 단계까지 오기 전에도 찾을 수 있다.

이후 다시 할머니에게 말을 걸면 루비와 알고 지내던 사시링 맞고, 루비가 왔다는 것도 알려준다. 루비는 이 어촌이 있는 지역 내부 안에 있다는 사실이 확정된다. 

내면세계가 펠드전자 벽화가 있는 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이 벽화는 어촌의 서쪽에 위치하는데, 트렌트 하이델슈탐이라는 사람과 그 아이가 보고 있는 벽화다. 

여기서 소름 불가능 체크가 들어간다. 이 게임에서 정말 손을 꼽을 정도로 어려운 체크지만(이에 비견할 만한 것은 창백에 대해 모르는 상황에서 창백에 대한 이론 전개하기 정도) 다행히도 소름 1인 사람도 깰 수 있도록 보정이 들어간다. 덫을 발견했거나 / 릴리엔과 데이트를 했거나 / 그 전화를 걸었거나 / 나이트 클럽을 지었거나 / 이상현상을 발견했거나 / 노숙자들 중 하나인 인생꼬인 멍청이의 재킷을 발견해줬다면 모두 보정이 들어간다.

이후 어촌에서 루비에 관한 탐문 수사 진행하기 임무가 완료된다. 

이후 해안에서 루비 수색 임무가 활성화되는데, 역시 소름 체크를 겪고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은 보정이 들어간다. 

소름이 여자가 펠드 전자 건물 지하에 있다고 말해주므로 들어가야 한다. 

방법은 두가지인데 노련미 체크를 통해서 지붕을 통해 순간이동 하는 것이 하나고(교회 지붕에서 티아고를 봤다면 보정이 붙는다)

아래 쪽으로 내려오면

물리적 수단 영웅적 체크를 통해서 파이프 쪽을 여는 것이 하나다. 쿠노의 아파트에 침입한 적이 있거나 문 하나만 더 생각을 열었다면 보정이 붙지만 이쪽이 좀 어렵다.

무난하게 노련미 체크 쪽을 선택해서 성공하면 순간이동을 하는데, 이것은 주인공 마음에만 순간이동이었고 주변 모든 사람에게는 평범하게 사다리를 잡고 올라간 것으로 보였다. 

사다리를 통해 올라갔다면 건물 안쪽으로 내려와서 문을 열어주자. 킴과 함께 행동해야 한다. 이후 건물 안쪽에 길이 별로 없으므로 무난하게 이동하자.

그럼 갑자기 엄청난 음파 공격을 당하면서 마비된다.  

사건의 주모자인 루비가 창백 위도 압축기라는 기계를 통해서 주인공과 키츠라기 경위의 외이도를 공격한다.  

 

이후 공격당해서 귀가 매우 아픈 상황인데도 루비와 대화할 수 있다. 루비는 주인공이 가진 경찰로서의 악명이 무서워서 혼자 잠입해서 들어왔다. 타이터스 하디와 클라셰, 운전수 토미가 자신에 대해 남에게 말했다는 사실에 약간 기분이 좋지 않다. 시신을 내리고 사인을 위장하는 것은 사실 클라셰의 아이디어 였다, 클라셰가 부른 곳에 갔더니 시신이 있었고 침착하게 클라셰의 지시를 따랐다, 자신은 사람을 죽인 적이 없다 등등의 이야기를 해준다.  에...? 

 

계속 이야기 듣고 있다가 귀가 터지게 생겼으므로 통증 한계치 체크를 통해 기계를 파괴하자.

기계가 박살나면 루비는 바로 죽음을 맞이하려 시도한다. 

절박한 궁지에 몰린 루비가 죽기 전에 수사학 체크로 살려주자.

그냥 가라고 하면 말 그대로 그냥 간다. 나중에 운전수 토미에게 이 얘길 해주면 꽤 고마워한다. 

이후 루비의 은신처 안쪽에서 루비의 기록을 찾을 수 있다. 루비의 노트에는 루비가 진범이 아니라는 내용과 도주 후 일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가장 최근의 것은 처형 현장을 꾸민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내용이다. 즉, 루비는 목매달린 시신을 총으로 쏜 범인이 아니다. 클라셰가 한 건 했다!

 

이후 해안에서 루비 수색 임무가 완료된다.

이제 넝마 두른 소용돌이 여관으로 돌아가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