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 끔찍한 넥타이/ 불멸의 알코올 / 혼합주 폭탄

삼긱감밥 2021. 1. 18. 00:16
728x90

디스코 엘리시움 시작 지점인 자신의 방에서 선풍기를 멈추고 넥타이를 하나 꺼낼 수 있다. 이름이 끔찍한 넥타이인데, 이 넥타이는 무려 말을 거는 넥타이다. 내면세계가 어느정도 있어야 할 것이다. 

 

나중에 미확인동물학자 수색을 하면 미확인동물학자의 부인 레나가 넥타이를 주는데, 사실 그쪽이 좀더 능력치 제공이 좋다. 하지만 한 번 끔찍한 넥타이를 찼으면 끝까지 차고 가자. 말을 거는 넥타이다.

이 넥타이는 가끔 툴툴대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기능이 없다가 갑자기 어촌 마을 인근의 노숙자를 보면 술병을 보라고 소리지르기 시작한다. 

로즈마리라는 노숙자가 술병을 하나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빨리 구하라는 것이다. 

로즈마리에게 술을 사고 싶다고 말을 걸면 300레알만 내라고 한다. 너무 값비싼 금액이라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넥타이는 300레알이면 큰돈이긴 하지만 꼭 사라고 저것을 사야 한다고 권한다. 

300레알을 다 줄 필요는 없다. 술이 왜이렇게 비싸냐고 어디서 구했냐고 물어보기 시작하면 3레알에 판다. 

게다가 이 알코올은 마셔도 되는 술이 아니라 의료용 알코올이라서 일반적인 아이템처럼 소모할 수 없다. 

의료용 알코올을 사면 넥타이가 일단 기다리라고 한다. 언젠가 다른 세상으로 떠날 거니까... 

 

그 다른 세상은 바로 루비를 만난 이후에 다가온다. 루비를 만난 후에 다시 여관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갑자기 넥타이가 말을 걸어온다. 

그냥 뭔 말도 안하고 다짜고짜 빨리 의료용 알코올을 따라고 한다. 축하할 상황은 아닌데...(물론 축하할 상황이어도 이걸 먹을 수는 없는데)

어쨌든 의료옹 알코올 뚜껑을 따면 축하가 아니라 준비를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자신을 풀라고 한다. 

이후 넥타이가 자신을 병 속에 넣으라고 하는데, 그대로 알코올 속에 담근다. 

개념화 전설적 수동 체크를 통과하면 지성있는 넥타이들이 거주하는 외우주 행성에서 채취한 생물 표본같다고 감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넥타이와 푸른색 의료용 알코올 아이템을 모두 잃고 혼합주 폭탄 아이템을 획득한다. 

키츠라기 경위에게 소용돌이 여관에서부터 지금까지 넥타이가 자신에게 말을 걸었다고 하면 물론 그러셨겠다고 시니컬한 반응을 보인다. 

아이템: 혼합주 폭탄이 생겨나는데 장비하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