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마이스타크래프트

삼긱감밥 2021. 6. 21. 15:09
728x90

http://cafe.naver.com/kaiknight

 

[MyStarcraft] 마이스타크래... : 네이버 카페

우리끼리 나누는 이야기가 있다. 前 전략 시뮬레이션, 스타크래프트 의 향수 現 종합 커뮤니티

cafe.naver.com

 

다운로드 링크는 위쪽이다.

 

예전에 많이 플레이했던 마이스타크래프트 라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의 스타크래프트 팬이 개발한 게임으로, 지금은 업데이트가 중단된지 오래이다. 2012년 이후로는 대체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는듯하다.

 

기본적으로 프로리그의 팀을 하나 정해서 그 구단의 선수들을 육성하는 게임이다. 선수들은 아이템이나 장비를 통해서 컨디션과 능력치를 조절할 수 있다. 경기에서 승리하면 능력치가 상승하고, 지면 하락한다. 일정한 기간 플레이하면 휴식을 통한 컨디션 보충, 훈련을 통한 능력치 상승, 팬미팅을 통한 자금 마련 등에 쓸 수 있는 행동력이 생긴다. 

 

프로리그와 스타리그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프로리그 위주의 구성이다. 프로리그의 다른 팀과 2경기를 하면 스타리그가 조금씩 진행된다. 프로리그의 진행에 따라서 처음에는 스타리그 진행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pc방 예선이었다가, 승패만 보이는 듀얼토너먼트 경기로 나아간다. 한 시즌이 끝날 무렵에는 프로리그의 결승 직전에 스타리그도 8강이 진행된다. 준po와 스타리그 4강 즈음에는 스타리그도 경기 진행이 보여진다.

 

스타리그 결승전이 끝나고 프로리그의 결승이 끝나면 한 시즌이 끝나며 남은 행동력은 초기화된다. 이후 시즌을 저장할 수 있으며 새롭게 돈을 들여서 다른 팀의 선수를 내 선수+돈으로 영입하거나 무소속 선수들을 영입하여 팀을 보강할 수 있다. 특정 버전 이상에서는 3의 배수의 시즌마다 프로리그가 과거 팀리그 형식의 올킬(승리한 선수가 계속 다음 경기에 나오는)이 가능한 형식으로 바뀐다.

 

경기 진행은 스스로 알아서 진행된다. 프로리그, 후반의 스타리그 진행 시에는 경기가 진행이 보인다. 알아서 어떤 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는지 문자로 출력해주고, 이에 따른 자원과 유닛의 수가 그래프로 보여진다. 그래픽은 단순하지만 인터페이스도 간편해서 직관적으로 이해된다. 배속을 높여서 빠르게 경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게임을 통해 가끔 옛날 선수들을 생각하곤 한다. 그만큼 과거에 재밌었고 관심이 있었다.

 

728x90

'게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명5  (2) 2021.06.21
Serial Experiments Lain 게임  (0) 2021.06.21
문명 5 플레이 후기  (0) 2021.06.21
다키스트 던전  (0) 2021.06.21
데스 로드 투 캐나다 Death road to canada  (0) 2021.06.21
스마트폰 게임 임금 체불 시뮬레이션  (0) 2021.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