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배드 엔딩 극장 BAD ENDING THEATER

삼긱감밥 2021. 11. 7. 23:16
728x90

배드 엔딩 극장

 

제작자: 놈놈나미 

https://nomnomnami.itch.io/

 

NomnomNami - itch.io

 

nomnomnami.itch.io

장르: 비주얼노벨, 백합

플레이시간: 1~3시간 정도. 대충 감잡고 막읽으면서 빨리 읽으면 이것보다 빨리도 되겠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배드 엔딩 극장에 들어가서 극장의 스토리를 지켜보는 게임이다. 

작가인 비극은 판타지 세계에서 등장인물 네 명이 등장하는 극을 보여준다. 

등장인물은 총 네 명(작가인 비극과 이걸 지켜보는 플레이어까지 합치면 6명).

 

용사: 판타지의 용사다. 강해서 대부분의 적과 싸우면 승리하며 멋있는 옷을 좋아한다. 

아가씨: 원래 판타지에서 마왕에 납치되는 역할의 아가씨이나, 납치되지 않자 스스로 대군주가 다스리는 성에 들어간다.

하수인: 대군주의 부하.

대군주: 악마를 다스리는 군주. 젊은 여성의 모습이며 낮잠을 좋아한다.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의 성격을 설정하면서(설정할 수 있는 성격은 특정 스토리를 보고 나면 해금되는 식임) 이야기의 전개를 바꿔나갈 수 있다. 각 캐릭터의 성격이 조정되면서 나오는 전개와 선택지, 결말이 달라진다.

 

총 스토리는 41개(배드엔딩 자잘한 것까지)이며, 다 보고 나면 추가적인 엔딩을 볼 수 있는 구조다. 스토리나 공략을 모르고 하는 것이 추천되긴 하는데... 

 

귀여운 그림, 말랑말랑한 전개가 매력이다.

 

스토리 스포일러

 

더보기

*어떻게 해든 스토리는 배드엔딩으로 간다. 아가씨가 대군주가 다스리는 성에 들어가면서가 일의 발단이다. 용사가 악마를 이유없이 살해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는데(외교적) 어찌 되었든 간에 대군주가 다스리는 성에선 쿠데타가 일어나기 직전이다. 하수인이 쿠데타를 강요당하기 때문에(안 하면 살해당함) 결국 쿠데타가 일어나는 전개로 간다. 

 

이 쿠데타때문에 결국 무슨 일이 일어나도 마지막에 배드엔딩이 된다. 물론 그전에도 다양한 배드엔딩이 있다. 가장 간단한 것은 대군주가 자다 죽는 것(쿠데타로 보내진 하수인이 옴.)이고 아가씨가 하수인에게 잡아먹히는 것도 있다.

 

용사가 죄없이 악마를 죽이면서 성으로 들어가면 결국 대군주와 싸우게 되는, 혹은 그러다가 하수인에게 죽는 중간 배드엔딩이 된다. 용사는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악인이 되는 한이 있어도 죽지 않는다. 

 

아가씨는 중간 배드엔딩으로 마을로 돌아가서 대군주와 별 일 없었다고 했다가 마녀로 몰려서 살해당하는 것이 있고, 성에 남았다가 용사한테 대군주를 지키려다 살해당하는 순교가 있다. 성에 남았다가 쿠데타에 얽혀서 죽거나 한다. 

 

하수인은 보통 강제적으로 쿠데타에 끌려가게 된다. 그 전에 용사가 와서 악마들을 다 죽이면 용사에게 복수를 하거나 도망치거나 한다. 

 

대군주는 용사와 싸우다 죽거나 쿠데타로 죽는다.   

 

최종 공략

 

더보기

*게임 매뉴얼이 알아서 가지쳐진 표로 설명하겠지만 그래서 진정한 엔딩은 여차저차해서.. 

 

1. 아가씨가 성에 들어간다.

2-1. 용사가 외교

2-2. 대군주 반사회라서 아가씨보고 돌아가라고 함 + 아가씨 순종이라서 돌아옴+용사가 신뢰라서 아가씨 말을 믿음+아가씨 단호함으로 용사데리고 성에 돌아옴

3. 하수인 불충으로 쿠데타 터짐. 캐릭터 전원 죽을 위기

4. 대군주 자비로움으로 하수인 죽이려다 말음.

으로 진정한 엔딩을 맞이하게 된다. 결론은 쿠데타세력에게 모두 불에 타 죽는 결말이다.

 

모든 배드엔딩을 모으면 각 캐릭터별로 배드엔딩을 모을 때마다 쪽지가 들어오는데, 배드엔딩작가인 비극이 플레이어에게 하는 말이다. 비극은 배드엔딩을 쓰다가 해피엔딩을 넣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배드엔딩 다 모으지 않아도 진정한 엔딩을 캐릭터 별로 보고나면 플레이어가 직접 극에 난입할 수 있을 것이다.

난입하고 나면 각 캐릭터와 함께 비극과 싸워서 비극을 물리칠 수 있다. 비극이 플레이어에게 만족했냐고 하는데 아니라고하면 갑자기 음이 끊기면서 분위기가 싸해진다. 

 

진엔딩을 보면(조건이 모든 배드엔딩일 것으로 보임. 아마.) 

아가씨와 대군주 이야기는 비극과 플레이어의 이야기고, 플레이어를 다시 만나게 되어 해피엔딩이라며 끝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