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드워든

로드워든 5

삼긱감밥 2025. 2. 2. 17:35
반응형

 

올드 파고스를 지도하는 수도원은 북쪽에 있는데, 괴상하게 생긴 산을 파서 가장자리에 건물이 올려져 있는 듯한 독특한 생김새를 자랑한다.

 

평소 올드 파고스를 지도하는 느낌의 수도원이었음에도 문제가 생겼는데 올드 파고스를 돕지 않는다. 

사실 뭐 어떻게 할지 방법을 모르기도 하고... 

그러나 안이하고 거만한 판단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데, 올드 파고스를 내버려 두면 쑥대밭이 되기 때문이다. 아무 생각없이 괜찮은 줄 알고 있다. 참고로 수도사 앨리는 노스펠트 가서 물어보면 도적이었다고 한다

오렌티우스와 화이트 마쉬를 매우 부정적으로 보지만 그들이 겪은 환경은 이해하는 수도사

 

크릭스의 하바 할멈에게 통닭을 사서 수도원에 팔 수 있다

 

노스펠트의 여관 주인은 특정 키워드를 물어보면 얼어붙으면서 말하지 못하게 한다. 어떤 키워드인지는 방금 글에 썼다.

올드 파고스의 역병을 해결하는 방법은 남서쪽 숲의 대변자에게 물어보는 것 뿐인 것으로 알고 있다 

사실 역병을 치료할 방법은 알고 있는데 얻는 것이 없어서 말을 못하고 있는 것이다

자세하게 물어보면, 영력석을 모아서 주시자 나무에게 바치라는 뜻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올드 파고스의 역병을 하울러스델의 타이스에게 말해주면, 드루이드 조직도 이것을 알아야 한다며 드루이드에게 가보라고 한다. 

 

가면 숲의 대변자의 자녀인 엘피스가 드루이드들의 리더임을 알 수 있는데 최대한 비굴하게 말하면 좋아한다. 

 

드루이드들은 비밀리에 타이스가 알면 안되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알려달라고 하거나 일을 해달라고 요청한다. 드루이드가 타이스를 따르기는 하나 정치적으로 대립하는 사이이기 때문이다.

 

이교도 설정이면 드루이드들이 같은 종교라고 

 

치유를 해준다. 

 

드루이드는 별 문제가 없으면 타이스를 따르고 있다

 

하울러스델에는 원래 어촌마을이 있었는데 지진으로 인해서 버려졌다. 

 

타이스랑 사이가 가까워지면 어촌 마을을 조사해달라고 한다. 보상은 이 게임에서 꽤 후한 편이다. 

 

토탄지의 티르서스는 드루이드들과 함께 지냇었기 때문에 물건을 하울러스델에 놓고왔는데, 이걸 달라고하면 엘피스는 경비병과 함께 특정한 곳에 가서 땅을 조사하는 동안 같이 있으라고 한다. 

 

혹시 누가 캐물으면 어쩌냐고 하는 것 이외에는 침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임무중에 어떤 인물이 다가와서 이것저것 묻기 때문에 둘러대야 하고, 둘러대는 것은 평소 하울러스델에서 한 임무에 따라 주제가 나온다. 

이 인물은 타이스의 자녀이다. 

에라스토스가 마을을 떠나려고 하는 이유는 이 인물과 사귀려다가 실패해서이다.

계속 이런 저런 이야기 둘러대서 시간끌면 드루이드들의 부하들이 조사를 끝마친다. 

다 끝나면 티르서스의 짐을 돌려준다. 

타이스의 임무에 따라 서쪽 어촌마을 쪽으로 가면 일단 무너진 지반을 조사하는 부분부터 시작한다. 

 

낙석지대를 아침에 일찍 조사하고, 이후에 어촌 마을을 가는 식이다

타이스가 사람들을 모아놨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임무는 아니다 

그런데 낙석지대를 조사하고 오면 엘피스가 불러서 

타이스의 어촌마을 복구에 대해 조사가 끝나면 탐욕이라며 거짓말을 해달라고 한다

 

낙석을 복구하고 그 옆마을에 가면 버려진 마을에 건물이 하나 있는데 

오두막에 누군가 숨어있다 

 

타이스가 과거 자기가 아스테리온과 함께 보냈다가 살해당했다고 말했던 딸이 여기 숨어있다 

 

딸은 자신의 어머니인 타이스를 제3자인 것처럼 묘사하며 최악의 범죄를 저지른 막장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드루이드 엘피스를 믿고 있다.

 

이쪽은 엘피스처럼 타이스에게 이곳이 완전히 망했어서 쓸 수가 없다고 거짓말해달라고 한다. 

 

조사해보면 사실 그럭저럭 새것에 가까워서 이용하기 좋은 시설임을 알 수 있다. 이제 어쩌나... 

 

타이스에게 말하던가, 아니면 타이스에게 거짓말하겠다고 약속하고 가서 거짓말하거나. 

 

타이스라는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냐에 따라 달린 이야기다.

 

타이스에게 거짓말을 해도 조사에 대한 대가는 받을 수 있다 

 

여기까지 임무를 했다면 다음 임무는 타이스가 오렌티우스를 조져달라고 부탁한다. 

 

티르서스에게 가서 화이트 마쉬의 일은 이제 어떻게 해야 좋냐고 물어보면, 오렌티우스를 죽이면 언데드들이 그냥 나와서 마을이 멸망하므로 말로 잘 설득좀 해달라고 한다. 

 

티르서스에게 드루이드들에게 받은 물건을 돌려주면 티르서스가 어린 시절의 추억때문에 물건을 돌려받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화이트 마쉬에서 꼬마에게 로드워든이 뭔지 설명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로드워든을 잘 설명한다. 

 

퍼기 레이크의 채집꾼들과는 질주조 사냥에 나설 수 있는데 바로는 아니고 나중에 다시 오라고 한다. 

 

다시 오면 질주조 사냥에 나설 수 있는데... 

 

하바 할멈에게 산 통닭이 있다면 여기서 질주조를 한눈 팔리게 해서 쉽게 잡을 수 있다.

반응형

'게임 > 로드워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드워든 8  (0) 2025.02.09
로드워든 7  (0) 2025.02.02
로드워든 6  (0) 2025.02.02
로드워든 4  (0) 2025.02.02
로드워든 3  (0) 2025.02.02
로드워든 2  (0) 2025.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