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추리나 미스터리

사우스포 킬러 / 미즈하라 슈사쿠

삼긱감밥 2021. 7. 30. 19:53
728x90

 

 

0.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라는 상을 수상했다고 들어서 읽게 되었다.

 

1. 소개

이 책은 한 명문구단의 좌완투수들이 사라지는 과정을 추리하는 소설이다. 야구와 관련이 매우 깊다.

 

2. 내용

주인공은 사와무라 와타루라는 좌완 투수로, 일본 최고의 명문구단 오리올스의 선발투수를 맡고 있다. 원래 미국에 가서 신자유주의 경제학을 공부하다가 야구의 세계로 돌아온 것이라는 매우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뛰어난 두뇌와 냉철한 이성을 바탕으로 야구를 한다.

 

그러나 오리올스의 감독은 구시대적 감독들이고, 팀의 경직되고 전체주의적인 분위기는 주인공을 힘들게 한다. 결국 야구는 잘하지만 팀에서 겉돌게되는 주인공. (아마 이런 설정은 오리올스를 일본 최고의 모 야구팀에서 따와서 그런 것 같다)

 

어느날 주인공이 승부조작을 했다는 투서가 날아오고, 모함과 습격이 이어지며 위기에 빠지게 된다. 주인공은 면밀한 조사끝에 팀에 좌완투수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계속 팀의 좌완투수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없애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 다음 차례가 바로 자신이었던 것이다. 

 

주인공은 자신의 능력을 총동원하여 범인을 붙잡는데 노력하게 된다.

 

3. 특징

캐릭터들이 좋게 말하면 선명한 편이다. 추리나 미스터리 요소가 뛰어난 느낌은 아니다.

 

4. 기타

이 책은 야구 지식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지는 않다. 기본적으로 왜 우완과 좌완 투수의 가치가 다르고, 어떻게 운용되는지, 선발 로테이션은 또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