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나 애니메이션 리뷰

이세계 피크닉 애니메이션

삼긱감밥 2021. 6. 16. 06:39
728x90

 

https://ascandy.tistory.com/369

 

이세계 피크닉

이세계 피크닉은 일본의 소설,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이름에 이세계라는 말이 들어가지만 딱히 판타지 세계에 트럭에 치여서 전이되거나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서 문물을 가르쳐주거나 하

ascandy.tistory.com

 

이세계 피크닉 애니메이션은 미야자와 이오리의 라이트 노벨 이세계 피크닉을 애니메이션화 한 것이다. 2021년 방영되었고 총 12화로 끝났다. 성적으로 문제될 만한 요소는 별로 없지만 기괴함, 공포 때문인지 15세 이용가다.  

 

이미 원작이 있는 작품인 만큼 원작과 비교해서 설명하겠다.

 

일단 성우 연기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소라오는 하나모리 유미리, 토리코는 카야노 아이, 아카리는 토미타 미유, 코자쿠라는 히다카 리나인데 특히 카야노 아이 성우가 잘 한 느낌이다. 각자 캐릭터에 맡게 토리코는 텐션이 낮고 뚱한 느낌, 토리코는 어딘가 외로워 보이는 밝은 느낌, 아카리는 밝고 활기찬 느낌이다. 코자쿠라는 아카리와의 첫 장면에서 속으로 기분나빠하는 장면이 빠지고 완전 개그 캐릭터화 해서 귀엽게 화내는 역할로 나오는데 이것도 괜찮다. 

 

작화는 약간 불안하다. 군데군데 보다보면 작화를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라도 미묘하게 무너지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눈치채질 것이다. 공포 성격이 있는 애니메이션이지만 묘하게 괴이의 형태가 뭐라그래.. 뭔가 좀 단순한 느낌이고 괴상하다기보다는 몬스터 느낌이 난다. 그래서 소설을 읽고 애니를 보는 사람은 공포는 전혀 느끼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보면서 무서운 부분은 없었다.

 

칸칸다라를 좀 나름대로 괴이하게 만들었는데 무슨 몬스터 느낌이 난다. 그외의 괴이들도 대부분 몬스터 느낌.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거두오도 잡몹느낌이다.

 

내용은 독특한 점도 있고 비판거리도 있다. 

3권까지의 내용을 다뤘는데, 다음의 에피소드가 빠졌다.

파일8 상자 속 작은 새

파일9 야마노케하이

파일11 속삭이는 보이스는 자기책임

상자속 작은새가 빠졌으므로 코토리바코와 이세계와 관련된 협회 이야기가 안나오고, 야마노케하이가 빠졌으므로 텐소메츠와 피크닉느낌이 나는 에피소드가 빠졌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에피소드인데 아쉽다. ㅠㅠ 속삭이는 보이스가 빠졌으므로 루나 이야기도 안 나온다. 

 

대신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추가되었는데, 거두오(거두촌)와 엘리베이터 괴담(소설에서는 독립된 에피소드 아님)이 추가되었다. 전자는 잡몹이 쏟아지는 느낌의 에피소드고 후자는 그냥 아카리가 길을 헤매서 데리고 와서 같이 고기먹는 에피소드라 쉬어가는 느낌인데, 원작자인 미야자와 이오리와 관련이 있고 우루마 사츠키가 나온다.  

 

순서가 문제다. 키사라기 미군구출을 맨뒤 12화로 빼고 나머지 에피소드를 중간에 껴넣는 바람에 진행 순서가 엉망이 되었다. 중간에 해변에서 팔척귀신 모자를 써서 모자가 없어지는데, 계속 후반부 에피소드에서 팔척귀신 모자가 존재하는 것처럼 언급하는 모순이 생겼다.  

 

고양이 닌자 에피소드, 아카리 오리지날 에피소드인 10화는 호평하고 싶다. 고양이 닌자가 나와서 액션을 하는 것도 웃긴데 애니메이션에서 고양이 닌자 세계를 재밌게? 나름 잘 표현했다고 본다. 또한 10화는 내용 개연성 붕괴 요소는 있으나 에피소드 자체로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스토리 상의 특징이 있다. 원작 소설을 본 사람이라면 3권까지 보고 우루마 사츠키가 소라오를 닮았다, 혹은 둘이 비슷하다는 암시를 별로 못 받았을 것이다. 그런데 애니메이션에서는 계속 사츠키=소라오 인 것처럼 주변 사람들이 반응하고 암시를 준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10화에서는 아카리가 사츠키와 비슷한 괴이한 것을 보고 소라오인 줄 알고 따라가는 묘사가 있다. 또한 소라오가 머리가 길어지면 사츠키랑 비슷한 느낌일 거라는 대사도 나온다. 소라오 본인이 이것에 대해 신경쓰는 묘사, 거울을 보면서 사츠키인가 생각하는 묘사도 나온다. 나는 사츠키=소라오 라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는데 계속 분위기 상으로 그런 것처럼 언급이 되어서 굉장히 놀랐다!

 

총평

원작 팬이라면 그래도 보는 것을 추천한다. 토리코가 귀엽고 아카리가 귀엽고 코자쿠라가 귀엽고, 또 고양이 닌자 에피소드의 고양이도 귀엽고, 나츠미도 귀엽다. (나츠미가 소라오에게 하는 태도가 버릇없게 나오긴 하는데 그래서 더 귀엽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