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 타이터스에게서 루비의 위치 알아내기

삼긱감밥 2021. 1. 17. 20:05
728x90

다시 타이터스에게 돌아오면 타이터스는 주인공과 키츠라기 경위가 클라셰를 체포해서 잡아간 것에 대해 다소 우울해하는 눈치다. 사실 이에 앞서 왠만하면 안 잡아가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후 왜 루비가 용의자인지에 대해 타이터스에게 설명해야 한다. 논리 체크가 걸리는데 꽤 어려운 체크다. 하지만 그동안 이런저런 수사 임무를 잘 해왔으면 보정이 충분히 걸려있을 것이다. 특히 숨겨진 통로 찾기를 깨면 열쇠와 통로에 합쳐서 4의 보정이 걸린다.  

 

조합원들은 루비가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들과 함께했는데, 어떻게 윗층에 올라가서 사람을 죽이고 단기간에 이동할 수 있었냐고 의문스러워한다.

 

이전에 소용돌이의 숨겨진 통로 찾기 임무를 깼다면, 이 건물 안에 숨겨진 통로와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짧은 기간 안에 이동했다고 설명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말하면 나이가 많아서 그런지 테오 영감이 실제로 건물 안에 숨겨진 통로가 있다고 말해준다. 

또한 용병을 맞춘 총알은 군용인데, 이것에 대해 말하면 타이터스 하디가 루비가 어떤 곳에 연줄이 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클라셰에게 들은 루비의 성적 취향에 대해서 말하면 타이터스 하디가 약간 짐작이 가는 것이 있었다는 투로 말한다. 

타이터스 하디는 성적 지향에 대해서 관용적인 태도를 보인다. 루비 이야기를 듣고 여기서 글렌을 슬쩍 쳐다보는 이유는... 

유진이 끝까지 루비가 잘못한 것이 없다고 말하지만, 유진에게 니가 시신을 발견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죄를 뒤집어 쓰게 할 것이냐고 물어보면 유진은 침묵한다. 루비에게 뭔가 당했다...

여기까지 들으면 타이터스가 자신들이 루비에게 당했다는 생각을 한다. 루비가 왜 자신들에게 떠나는 위치를 말해주지 않았는지도 깨닫는다. 주인공에게 전말에 대해 들으면 루비의 위치에 대해 하디가 말할 것이 예측되었기 때문이다. 

타이터스에게서 루비의 위치 알아내기 임무가 완료되고, 70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타이터스도 정확히 루비가 어디있는지 아는 것은 아니고, 추측하고 있다. 

타이터스는 왼쪽에 있는 어촌을 탐문하라고 조언해준다. 특히 루비가 자주 방문하는 판잣집이 있으니 그쪽으로 가보라고 말이다.

728x90